소득금액증명서 발급방법 3가지 : 동사무소인터넷앱

금융생활을 하다 보면 필연적으로 본인의 소득을 증명해야 하는 순간에 조우하게 됩니다.이럴 때 꼭 필요한 서류가 소득금액증명서라는 거죠.오늘은 이것을 인터넷 및 동사무소에서 각각 발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득금액증명서란?

말 그대로 본인의 소득금액을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여기에는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법인의 경우 상호 및 사업자등록번호) 및 주소 등 기본적인 인적사항과 함께 소득금액과 총결정세액이 표시됩니다.근로소득자 또는 개인사업자의 경우 국세청에 신고된 소득이 있으면 이 소득금액증명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이는 통상 현재 직장이 없는 사람이 대출심사나 신용카드 발급을 받아야 하는 상황인데 경력증명이 필요한 경우 활용됩니다. 소득금액증명서 발급방법 : 동사무소/인터넷/모바일

소득금액증명서 발급 방법은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먼저 동사무소(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소득금액증명서는 굳이 민원창구에 가지 않아도 무인발급기를 통해 간편하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도 따로 없습니다.다음에 자주 있는 방법이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것입니다. 주로 통용되는 방법인 국세청 홈택스에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검색창에서 ‘국세청 홈택스’를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그리고 상단 메뉴 중 [국세증명].사업자등록, 세금관련 신청/신고]를 보시면 위와 같이 [소득금액증명]메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빨간색 별표가 있는 항목은 필수이니 꼭 입력해주세요. 이렇게 하면 간단하게 신청해서 바로 출력할 수 있어요~!

마지막은 모바일 앱에서 발급하는 방법입니다. 스마트폰에서 국세청 손택스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그리고 앱에 들어가셔서 상단 메뉴 중 [민원증명] – [즉시 발급증명 신청]에 들어가시면 [소득금액증명]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여기서 본인인증 후 새로 진행해주세요!

소득금액증명원의의미와목적,그리고발행방법(동사무소,인터넷,모바일)세가지에대해알아봤습니다.인생에서 한번쯤은 꼭 쓰는 서류이니 신청방법 참고하셔서 필요할때 간단하게 진행해주세요~ 🙂

https://www.youtube.com/watch?v=_n593V6ZZis&pp=ygVF7IaM65Od6riI7JWh7Kad66qF7IScIOuwnOq4ieuwqeuylSAz6rCA7KeAIDog64-Z7IKs66y07IaM7J247YSw64S37JWx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