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주가 분석

최근 최고가를 돌파하며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는 종목이 있는데 바로 아마존이다. 실제 다른 AI, 반도체 기업에 비해 주가 상승폭이 크지는 않았지만 최근 최고점을 돌파하며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다. 단기 급등인지 새로운 매수 신호인지 분석이 필요할 것 같다. 기업소개 최근 최고가를 돌파하며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는 종목이 있는데 바로 아마존이다. 실제 다른 AI, 반도체 기업에 비해 주가 상승폭이 크지는 않았지만 최근 최고점을 돌파하며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다. 단기 급등인지 새로운 매수 신호인지 분석이 필요할 것 같다. 기업 소개

아마존닷컴은 전 세계 고객들에게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스토어를 통해 제공되는 제품에는 재판매를 위해 구매한 상품과 콘텐츠와 타사 판매자가 제공하는 제품이 포함된다. 사업 부문은 북미, 국제, 아마존 웹 서비스로 나뉜다. 주로 온라인 및 오프라인 판매를 통해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마존은 미디어(도서, 영화, 음악, 소프트웨어) 의류, 신발, 보석, 식품, 가전제품 등 실생활에 필수적인 필수 품목을 온라인으로 판매하고 컴퓨팅·스토리지·데이터베이스 분석·머신러닝 및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AWS를 통해 스타트업·정부기관·교육기관 등 다양한 개발자와 기업에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1995년 제프 베이조스가 시애틀에서 인터넷 서점으로 처음 설립한 회사가 현재의 아마존이다. 아마존 웹사이트 방문자 수는 2008년 연간 6억1,500만명에서 2022년 월 20억명 이상으로 증가해 전 세계에서 14번째로 많이 방문하는 웹사이트다. 경기도 시클리컬 사업부문에서 당당히 시가총액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고금리로 인해 소비가 정체되고 있지만 금리가 인하되고 소비가 다시 돌아간다면 아마존의 성장은 더 커질 것으로 본다. 아마존닷컴은 전 세계 고객들에게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스토어를 통해 제공되는 제품에는 재판매를 위해 구매한 상품과 콘텐츠와 타사 판매자가 제공하는 제품이 포함된다. 사업 부문은 북미, 국제, 아마존 웹 서비스로 나뉜다. 주로 온라인 및 오프라인 판매를 통해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마존은 미디어(도서, 영화, 음악, 소프트웨어) 의류, 신발, 보석, 식품, 가전제품 등 실생활에 필수적인 필수 품목을 온라인으로 판매하고 컴퓨팅·스토리지·데이터베이스 분석·머신러닝 및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AWS를 통해 스타트업·정부기관·교육기관 등 다양한 개발자와 기업에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1995년 제프 베이조스가 시애틀에서 인터넷 서점으로 처음 설립한 회사가 현재의 아마존이다. 아마존 웹사이트 방문자 수는 2008년 연간 6억1,500만명에서 2022년 월 20억명 이상으로 증가해 전 세계에서 14번째로 많이 방문하는 웹사이트다. 경기도 시클리컬 사업부문에서 당당히 시가총액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고금리로 인해 소비가 정체되고 있지만 금리가 인하되고 소비가 다시 돌아간다면 아마존의 성장은 더 커질 것으로 본다.

출처: FINVIZ 현재 아마존 지분은 다음과 같다. 출처: FINVIZ 현재 아마존 지분은 다음과 같다.

미국 내 e커머스 시장점유율 미국 내 e커머스 시장점유율

출처 : 데일리 포스트 지난해 아마존의 미국 내 이커머스 유통 거래 총액은 약 4447억6천만달러를 기록했으며, 전체 시장에서 차지하는 점유율은 약 39.6%였다. 이번 시장조사업체 이마케터의 조사에 따르면 아마존의 미국 내 이커머스 유통 거래액 점유율은 2024년 이후에도 계속 성장해 40%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측했다. 또한 2023년 아마존의 이커머스 유통 거래 총액은 전년 대비 11.7% 증가했으며, 이는 미국 이커머스 시장 전체 증가율 8.1%를 3.6%포인트 상회하는 수치다. 아마존 성장의 발목을 잡는 두 가지 포인트(중국시장, 월마트) 출처 : 데일리 포스트 지난해 아마존의 미국 내 이커머스 유통 거래 총액은 약 4447억6천만달러를 기록했으며, 전체 시장에서 차지하는 점유율은 약 39.6%였다. 이번 시장조사업체 이마케터의 조사에 따르면 아마존의 미국 내 이커머스 유통 거래액 점유율은 2024년 이후에도 계속 성장해 40%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측했다. 또한 2023년 아마존의 이커머스 유통 거래 총액은 전년 대비 11.7% 증가했으며, 이는 미국 이커머스 시장 전체 증가율 8.1%를 3.6%포인트 상회하는 수치다. 아마존 성장의 발목을 잡는 두 가지 포인트(중국시장, 월마트)

출처 : https://www.digital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8163 아마존의 발목을 잡는 중국 기업들의 미국 현지 통계에서 중국의 알리익스프레스, 템, 시인 등 대형 전자상거래 기업들이 올 들어 순방문자수 세계 1위로 미국 1위 이커머스 업체인 아마존을 앞질렀다는 통계가 나왔다..현재 제재 대상이 되고는 있지만 중국의 틱톡샵도 해외 진출을 앞두고 있어 아마존의 점유율을 계속 누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미국에서도 중국계 이커머스 업체들이 초저가 모델을 앞세워 시장을 잠식하고 있는데, 강력한 치킨게임에서 살아남는 것이 하나의 과제가 될 것이다. 식료품 사업에서 아마존을 제친 월마트 중국의 이커머스 업체뿐 아니라 또 하나 경계해야 할 점은 미국 최대 소매업체인 월마트와 미국 식품택배 대행업체인 인스타카트는 식료품 EC 사업에서 아마존을 제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식료품 사업뿐만 아니라 넓게는 건강, 미용, 퍼스널 케어 분야에서도 위협이 될 수 있다. 아마존 주가가 악재에도 불구하고 상승할 수 있었던 근거 출처 : https://www.digital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518163 아마존의 발목을 잡는 중국 기업들의 미국 현지 통계에서 중국의 알리익스프레스, 템, 시인 등 대형 전자상거래 기업들이 올 들어 순방문자수 세계 1위로 미국 1위 이커머스 업체인 아마존을 앞질렀다는 통계가 나왔다..현재 제재 대상이 되고는 있지만 중국의 틱톡샵도 해외 진출을 앞두고 있어 아마존의 점유율을 계속 누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미국에서도 중국계 이커머스 업체들이 초저가 모델을 앞세워 시장을 잠식하고 있는데, 강력한 치킨게임에서 살아남는 것이 하나의 과제가 될 것이다. 식료품 사업에서 아마존을 제친 월마트 중국의 이커머스 업체뿐 아니라 또 하나 경계해야 할 점은 미국 최대 소매업체인 월마트와 미국 식품택배 대행업체인 인스타카트는 식료품 EC 사업에서 아마존을 제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식료품 사업뿐만 아니라 넓게는 건강, 미용, 퍼스널 케어 분야에서도 위협이 될 수 있다. 아마존 주가가 악재에도 불구하고 상승할 수 있었던 근거

미래 먹거리인 데이터센터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 아마존이 소매 사업/물류 배송 서비스의 성장 동력을 바탕으로 큰 성장을 이룬 것도 사실이지만 아마존 성장의 가장 큰 동력은 향후 인공지능(AI) 관련 사업에 대한 데이터센터 투자다. 아마존은 현재 물류창고보다 데이터센터 인프라에 더 많은 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초 AWS는 싱가포르 클라우드 서비스 확장에 90억달러, 일본에 150억달러, 멕시코/사우디에 약 50억달러 이상을 투자하는 등 세계 주요 거점에 향후 15년간 데이터센터에 1500억달러(약 202조 규모의 적극적인 투자를 지속하겠다고 밝혔으며, 이러한 투자는 향후 수년 내 216개의 데이터센터를 구축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래 먹거리인 데이터센터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 아마존이 소매 사업/물류 배송 서비스의 성장 동력을 바탕으로 큰 성장을 이룬 것도 사실이지만 아마존 성장의 가장 큰 동력은 향후 인공지능(AI) 관련 사업에 대한 데이터센터 투자다. 아마존은 현재 물류창고보다 데이터센터 인프라에 더 많은 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초 AWS는 싱가포르 클라우드 서비스 확장에 90억달러, 일본에 150억달러, 멕시코/사우디에 약 50억달러 이상을 투자하는 등 세계 주요 거점에 향후 15년간 데이터센터에 1500억달러(약 202조 규모의 적극적인 투자를 지속하겠다고 밝혔으며, 이러한 투자는 향후 수년 내 216개의 데이터센터를 구축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삼성증권 글로벌 데이터센터 수요에 대한 전망치는 계속 상향 조정되고 있어 향후 아마존의 주가 성장률이 기대된다. 미즈호증권 아마존에 대한 긍정적 평가 미즈호증권은 240달러의 목표가와 함께 아마존에 대한 긍정적 평가를 하고 있다. 미즈호의 분석을 요약하면 AWS 가속화에 대한 매출 성장이 컨센서스 추정치를 상회할 것이라는 기대감과 함께 20% 전망치를 유지했다. 아마존은 내년 실적에 대한 미즈호증권의 긍정적인 전망을 반영해 목표가를 240달러로 재차 상향 조정했고, 여전히 미즈호증권의 TOP PICK에 선정돼 있다. 아마존(AMZN) 목표주가 분석 – 출처 : 삼성증권 글로벌데이터센터 수요에 대한 전망치는 계속 상향조정되고 있어 향후 아마존의 주가 성장률이 기대된다. 미즈호증권 아마존에 대한 긍정적 평가 미즈호증권은 240달러의 목표가와 함께 아마존에 대한 긍정적 평가를 하고 있다. 미즈호의 분석을 요약하면 AWS 가속화에 대한 매출 성장이 컨센서스 추정치를 상회할 것이라는 기대감과 함께 20% 전망치를 유지했다. 아마존은 내년 실적에 대한 미즈호증권의 긍정적인 전망을 반영해 목표가를 240달러로 재차 상향 조정했고, 여전히 미즈호증권의 TOP PICK에 선정돼 있다. 아마존(AMZN) 목표주가 분석

현재 아마존 주가에 대한 기술적 지표는 적극적인 매수를 나타내고 있다. 현재 아마존 주가에 대한 기술적 지표는 적극적인 매수를 나타내고 있다.

-출처 : 인베스팅 코로나의 고점인 180달러를 강하게 돌파했으며 모멘텀 지표도 매우 좋다. 개인적으로 180달러를 강하게 돌파하며 상승한 것은 매우 긍정적인 순매수로 여겨진다. -출처 : 인베스팅 코로나의 고점인 180달러를 강하게 돌파했으며 모멘텀 지표도 매우 좋다. 개인적으로 180달러를 강하게 돌파하며 상승한 것은 매우 긍정적인 순매수로 여겨진다.

출처 : 핀비즈 현재 아마존에 대한 애널리스트의 목표가는 약 219달러로 현주가 대비 약 10%정도의 상승여력이 있다. 매수 의견이 지배적이며 매도 의견은 없다. 출처 : 핀비즈 현재 아마존에 대한 애널리스트의 목표가는 약 219달러로 현주가 대비 약 10%정도의 상승여력이 있다. 매수 의견이 지배적이며 매도 의견은 없다.

-출처 : 인베스팅’23년도부터 현재까지 분기별 컨센서스 대비 매출을 보면 컨센서스를 지속적으로 상회하며 좋은 흐름을 보여주었다. 이번 7월 25일 발표되는 2분기 실적에서 콘센에 비해 저조한 실적을 발표하거나 가이던스 우려가 나오면 주가는 다시 큰 폭으로 하락할 수 있다. 현재 시장의 눈높이는 매우 높은 편이라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하면 가차없는 하락이 나올 수 있다는 점은 주의해야 한다. -출처 : 인베스팅’23년도부터 현재까지 분기별 컨센서스 대비 매출을 보면 컨센서스를 지속적으로 상회하며 좋은 흐름을 보여주었다. 이번 7월 25일 발표되는 2분기 실적에서 콘센에 비해 저조한 실적을 발표하거나 가이던스 우려가 나오면 주가는 다시 큰 폭으로 하락할 수 있다. 현재 시장의 눈높이는 매우 높은 편이라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하면 가차없는 하락이 나올 수 있다는 점은 주의해야 한다.

-출처:인베스팅 개인적으로는 240달러까지는 바라보고 투자하고 있고 실적이 좋지 않은 타이밍은 아직 없지 않나 싶다. 가이던스 우려로 밀리더라도 180달러에서 200달러 사이에서 횡보해 다시 상승 각도를 만들어낼 것으로 본다. 한 가지 우려되는 것은 인사이더트랜스(내부자 매수/매도) 지표는 -4.2%를 나타내고 있는데, 이 지표가 -라는 것은 내부자 매도가 있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다른 빅테크 기업에 비해 내부자 매도가 많았지만 조금 신경 쓰이는 부분이긴 하다. -출처:인베스팅 개인적으로는 240달러까지는 바라보고 투자하고 있고 실적이 좋지 않은 타이밍은 아직 없지 않나 싶다. 가이던스 우려로 밀리더라도 180달러에서 200달러 사이에서 횡보해 다시 상승 각도를 만들어낼 것으로 본다. 한 가지 우려되는 것은 인사이더트랜스(내부자 매수/매도) 지표는 -4.2%를 나타내고 있는데, 이 지표가 -라는 것은 내부자 매도가 있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다른 빅테크 기업에 비해 내부자 매도가 많았지만 조금 신경 쓰이는 부분이긴 하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