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니워커 등급비교 5편_조니워커 블루라벨 입니다.아마 술을 못 마시거나 관심이 없는 사람들도 조니워커라는 이름은 한 번쯤 들어봤을 겁니다.1867년에 출발한 스카치 브랜드로 발렌타인, 시바스 리갈과 함께 국내 및 세계적으로 유명한 위스키 브랜드입니다.조니워커라는 이름은 창업자의 이름에서 비롯된 것으로 창업자 존워커는 10대의 어린 나이에 스코틀랜드의 작은 식료품점에 투자하고 관리를 했다고 합니다.몰트 위스키와 그레인 위스키를 혼합하는 블렌드 위스키가 금지였던 시대였기 때문에 제조가 불법이었지만, 특정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맞춤형 블렌드 위스키를 판매한 것이 시작이라고 합니다.조니워커 시리즈 중 최고 클래스로 1992년에 출시되어 약 3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조니워커 시리즈 중 최고를 상징하기 때문에 각 제품 하나하나에 일련번호가 찍혀있고 포장박스 또한 고급스럽습니다. 숙성년수는 NAS로 표시하지 않지만 15년~60년 범위에서 숙성된 원액 수십 가지를 다양하게 배합합니다.숙성 연수를 표시하면 최소 숙성 연수를 표시한 지 15년이 되어 버립니다만, 그러면 고급스러운 이미지와는 맞지 않고 NAS인 것 같습니다.조니 워커 안에서도 고급 라인 업의 조니 워커 블루 라벨은 술을 즐겨대한민국의 어른이라면 먹지도 보지도 못하고도 이름은 한번씩 들은 적이 있다고 생각 만큼 대한민국에서 매우 유명한 대표적인 위스키라고 생각합니다.20대 초반에 소주, 맥주만 마시고 있고, 가끔 싸고 독한 뿐 양주를 먹고 있어서 우연히 조니 워커 블루 라벨을 처음 먹었을 때의 첫인상은 20년 지난 지금도 뇌리에 남아 있습니다.첫인상은 40번의 위스키가 목이 마르는 느낌도 적고 이렇게 부드럽나?술을 모른 시기에도 조니 워커 블루 라벨은 높은 술이 이유가 있고 좋은 술이구나라고 느끼고 면세점에 갈 일이 있을 때 자주 샀던 위스키였어요.또 조니워커 블루라벨의 판매 전략인지는 알 수 없지만 다양한 에디션이 많이 있어 에디션이 조금 가격이 비쌉니다. ‘조니워커 노마드시티 서울, 간지별 에디션(토끼, 호랑이 등), 일본판 에디션’ 등 내용은 같지만 병 스티커 디자인이 다른 에디션을 많이 출시하고 있습니다. 블루라벨 고스트 안드레아 시리즈는 내용물도 다른 에디션입니다.이렇게 조니워커 블루는 마시는 것도 좋지만 경제적 여유만 있다면 에디션별로 모으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 현실은 쉽지 않네요~조니워커 블루라벨 (JOHNNIE WALKER BLUE LABEL) 도수 40도 숙성년도 NAS 제조국 영국 스코틀랜드 종류 블렌드 스카치 위스키 용량 750ml 가격 20만 중반~30만 중반 면세 이용 추천 AROMA 헤이즐넛, 꿀, 오렌지 TASTE 생강, 다크 초콜릿, 말린 과일 FINISH 긴 가운, 부드러운, 스모키조니워커 블루라벨 (JOHNNIE WALKER BLUE LABEL) 도수 40도 숙성년도 NAS 제조국 영국 스코틀랜드 종류 블렌드 스카치 위스키 용량 750ml 가격 20만 중반~30만 중반 면세 이용 추천 AROMA 헤이즐넛, 꿀, 오렌지 TASTE 생강, 다크 초콜릿, 말린 과일 FINISH 긴 가운, 부드러운, 스모키조니워커 그린라벨이 궁금하다면조니워커 등급비교 4탄_조니워커 그린라벨 가격 및 설명 조니워커 등급비교 4탄_조니워커 그린라벨입니다. 아마 술을 못마시거나 관심이 없는 사람들도 조니워커… blog.naver.com조니워커 등급비교 4탄_조니워커 그린라벨 가격 및 설명 조니워커 등급비교 4탄_조니워커 그린라벨입니다. 아마 술을 못마시거나 관심이 없는 사람들도 조니워커… blog.naver.com조니워커 블루, 도수 낮추고 디자인 교체하는 ‘승부수’ 뉴스 내용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디아지오코리아의 최고급 스카치 위스키인 ‘조니워커 블루라벨’이 알코올 도수를 3도 낮추고 디자인도 전면 리뉴얼해 프리미엄 위스키 시장 공략에 나선다. 김정우 디자이오코리아 사장은 5일 조니워커 오픈 골프대회가 열리는 제주도 오라컨트리클럽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조니워커의 브랜드 모토인 ‘킵··· 출처 아시아 경제조니워커 블루, 도수 낮추고 디자인 교체하는 ‘승부수’ 뉴스 내용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디아지오코리아의 최고급 스카치 위스키인 ‘조니워커 블루라벨’이 알코올 도수를 3도 낮추고 디자인도 전면 리뉴얼해 프리미엄 위스키 시장 공략에 나선다. 김정우 디자이오코리아 사장은 5일 조니워커 오픈 골프대회가 열리는 제주도 오라컨트리클럽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조니워커의 브랜드 모토인 ‘킵··· 출처 아시아 경제조니워커 블루, 도수 낮추고 디자인 교체하는 ‘승부수’ 뉴스 내용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디아지오코리아의 최고급 스카치 위스키인 ‘조니워커 블루라벨’이 알코올 도수를 3도 낮추고 디자인도 전면 리뉴얼해 프리미엄 위스키 시장 공략에 나선다. 김정우 디자이오코리아 사장은 5일 조니워커 오픈 골프대회가 열리는 제주도 오라컨트리클럽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조니워커의 브랜드 모토인 ‘킵··· 출처 아시아 경제